본문 바로가기

COM/TIP

L포인트 롯데멤버스 통합회원 부정로그인 등 로그인 에러 문제

1. L포인트 사이트에서 아이디로 로그인 후 비밀번호 변경

2. L포인트 앱에서 휴대폰번호로 로그인

3. (추천) L포인트 고객센터 

 

 

며칠전에 핫딜이 떠서 롯데온에 접속을 하려하니, 부정로그인이라고 하고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롯데멤버스(L포인트)로 연결된 사이트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롯데백화점, 롯데ON, 롯데월드,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롯데시네마 등 롯데그룹 계열사가 생각보다 많아서, 예상외로 통합아이디로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제 기억에는 2015년? 2016년도 부터 통합아이디가 사용된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전부터 뭔가 비밀번호 관련 오류가 항상 많아서 애먹은 기억 밖에 없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겪어봤었는데, 이번에도 또 이런 문제가 발생하니 어떻게 해결했었는지 기억이 안나서 이런저런 방법을 다시 시도해봤습니다.

 

 

저는 제가 해결하려 했던 방식을 일단 설명드리려 하는터라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서 가실 필요 없습니다. 추천드리는 건 역시 고객센터(1899-8900) 입니다.

 

 

1. L포인트 사이트에서 아이디로 로그인 후 비밀번호 변경

L포인트 웹사이트(https://www.lpoint.com/)에 일단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당연히 부정사용자로 비밀번호 변경을 하라는 메세지가 뜰테구요.

 

 

팝업이 되어있는 경우 팝업을 차단해야 비밀번호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팝업 차단됨' 버튼을 누른후 '~~~항상 허용' 앞에 있는 버튼을 누른 후 완료버튼을 눌러서 팝업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완료 버튼을 누른후에는 다시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비밀번호 변경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네이버 인증 또는 휴대폰 인증을 하고 비밀번호 변경을 진행해도 아래와 같이 실패메세지가 뜹니다. 이제 그러면 휴대폰 로그인을 시도해볼 차례입니다.

 

 

 

 

2. L포인트 앱에서 휴대폰번호로 로그인

 

PC에서 아이디로 로그인시 저런 문제가 뜨는 경우, 휴대전화를 이용 L포인트 앱에서 휴대폰번호로 로그인해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에 L포인트 웹사이트에서 시도하기 전에도 많은 계열사 사이트에서 변경을 시도해 봤으나, 전부 다 실패를 했고. 그나마 L포인트 앱에서 변경하는 경우 성공한 사례들을 많이 봐서 일단 시도해봤습니다.

 

 

 

 

로그인을 진행하면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 본인인증을 하라고 하는데, 본인인증은 네이버앱 또는 신용카드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인증서가 없으면 네이버 인증보다는 신용카드 인증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인증을 마치면 부정로그인 해제를 위해 변경할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비밀번호를 제대로 입력해도 아래와 같이 '인증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라고 뜨는 경우 이미 인증과정에서 내 휴대폰 또는 명의와 아이디에 연결된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뭔가 기타 문제가 발생되어서 더이상 진행할 수 없는 단계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결국 결론은 고객센터 입니다.

 

3. L포인트 고객센터 (1899 - 8900)

뭐니뭐니해도 고객센터가 사실 최고입니다. 디지털이 발달하고 모든게 전산화 되었더라도, 사람손을 거치는게 차라리 빠른게 이런류의 문제입니다. 모든 방법을 시도하기 전에 차라리 전화를 걸어서 해결하는게 빠를 수 있으니, 위와 같은 단계를 건너뛰시고 바로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는게 가장 빠른 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고객센터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① 1899-8900 로 전화걸기
② 1번 / 고객정보 보관 동의
③ 2번 /  회원정보 변경 
④ 전화번호 9자리 #
⑤ 생년월일 8자리 #

 

상담을 진행하면 고객센터에서 임시 비밀번호를 전달해주고, 해당비밀번호로 접속하면 간단하게 해결되고, 해당 아이디에 접속해서 임시비밀번호가 아닌 변경하고자 하는 비밀번호로 변경하시면 끝입니다.

반응형